국민의힘 "'10대 결격 사유' 김민석...자진 사퇴하라"
▷"자료 제출·증인 채택도 불성실"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10대 결격 사유'가 있다며 자신 사퇴를 촉구했다.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국민의힘 소속 배준영(간사)·김희정·곽규택·주진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의 ‘10대 결격 사유’를 내세웠다. 이들은 김 후보자의 ▷과거 후원회장에게 진 채무 미상환 의혹 ▷수입 대비 과다한 지출 ▷정치 활동 공백기 소득 출처 불확실 ▷마이너스 기부 ▷아들 대학 입시에 동료 의원실 등 동원 의혹 ▷아들 학비 출처 불확실 ▷중국 칭화대 석사 학위 취득 과정 불출석 의혹 ▷지역구 위장 전입 의혹 ▷각종 전과에 대한 대국민 사과 부재 ▷반미 전력 등을 문제 삼았다.
국민의힘 위원들은 "강신성 씨는 '민주당'을 김민석 후보자와 같이 꾸렸던 인물로 작년까지 김민석 의원 후원회 회장이기도 했다"며 "이미 처벌받은 불법 정치자금뿐 아니라 김 후보자와 상식적이지 않은 대출 등 돈의 흐름에 대해 소명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6억원이 넘는 추징금과 2억원에 달하는 기부금, 매년 수천만 신용카드 사용액 등에 대한 세부적인 소득 내역과 과세 증빙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총리 후보자는 스스로 거취를 정하는 게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1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지나가는 부산사람 잡고 물어보면 열이면 열 모두 해수부 이전 찬성할겁니다. 해수부 부산이전 가로막는 국짐당은 반드시 부산시민들의 심판을 받을겁니다.
2AI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네요. 나중에는 정말 구분하기 힘들듯 하네요.
3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4해수부가 부산으로가면 단순 해수부만 부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해수부의 산하기관들 전부 부산으로 내려가게되서 다른 지역들 입장에서는 배아픈건데 이걸 못받아먹네.. 더군다나 해수부 부산 내려가면 전세계 탑 10에 드는 해양기업인 HMM이 부산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걸 반대하는 멍청이 집단이 있다
5저도 창원 출신인데 정말 공감되는 글이네요 ㅠ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6자립이 불가능한 장애인을 자립하라고 시설을 없애는것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폭거입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기사써주시는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7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