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민의힘 "'10대 결격 사유' 김민석...자진 사퇴하라"

▷"자료 제출·증인 채택도 불성실"

입력 : 2025.06.17 16:52 수정 : 2025.06.17 17:01
국민의힘 "'10대 결격 사유' 김민석...자진 사퇴하라" 국민의힘은 1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10대 결격 사유'가 있다며 자신 사퇴를 촉구했다.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10대 결격 사유'가 있다며 자신 사퇴를 촉구했다.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국민의힘 소속 배준영(간사)·김희정·곽규택·주진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의 ‘10대 결격 사유’를 내세웠다. 이들은 김 후보자의 ▷과거 후원회장에게 진 채무 미상환 의혹 ▷수입 대비 과다한 지출 ▷정치 활동 공백기 소득 출처 불확실 ▷마이너스 기부 ▷아들 대학 입시에 동료 의원실 등 동원 의혹 ▷아들 학비 출처 불확실 ▷중국 칭화대 석사 학위 취득 과정 불출석 의혹 ▷지역구 위장 전입 의혹 ▷각종 전과에 대한 대국민 사과 부재 ▷반미 전력 등을 문제 삼았다.

 

국민의힘 위원들은 "강신성 씨는 '민주당'을 김민석 후보자와 같이 꾸렸던 인물로 작년까지 김민석 의원 후원회 회장이기도 했다"며 "이미 처벌받은 불법 정치자금뿐 아니라 김 후보자와 상식적이지 않은 대출 등 돈의 흐름에 대해 소명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6억원이 넘는 추징금과 2억원에 달하는 기부금, 매년 수천만 신용카드 사용액 등에 대한 세부적인 소득 내역과 과세 증빙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총리 후보자는 스스로 거취를 정하는 게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