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승래 의원 "위메프 사태, 금융당국의 무능이 원인"

▷30일 국회 정무위원회서 긴급 현안 질의

입력 : 2024.07.30 16:55 수정 : 2024.07.30 17:14
조승래 의원 "위메프 사태, 금융당국의 무능이 원인"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티몬·위메프 정산 및 환불 지연 사태' 관련 긴급 현안질의에서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 등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큐텐 그룹이  티몬과 위메프 미정산 사태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시스템상 문제라고 허위 보고를 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이를 파악하지 못한 금융당국에 대해 무능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30일 국회 정무위원회 현안 질의에서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위메프 미정산 사태를 미리 파악하지 못한 금융당국을 질타했습니다. 앞서 구영배 큐텐 그룹 대표는 현안 질의에서 미정산 사태가 재무적 문제인지, 시스템 문제인지 묻는 조성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두 개 다 해당 된다"고 답했습니다.

 

조 의원에 따르면 큐텐은 올해 3월 기준으로 2년사이 4000억원 정도가 마이너스가났고 미상환잔액 비율만 30만%가 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 의원은 "이런 지표를 보고 당국은 이 업체가 제대로 영업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나"라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문제가 극단적인 상황으로 번지지 않게 하려면 금융감독원뿐만 아니라 공정거래위원회나 관련기관과의 협동 모니터링이 필요했다. 그걸 못한 것은 정부의 무능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상황금액 자체가 유용되지 않은 것들이 관심의 포인트였기 때문에 영속기업에 대한 적정성에 대해 의사결정을 하기 어려웠다"면서 "소비자와 판매자를 위해 최소한의 조치했다. 다만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거듭 서과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