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식품업계, 매운맛 강화한 제품 연달아 선봬

▷먹방 등 영향으로 매운맛 제품 찾는 소비자 늘어
▷롯데웰푸트, 쉐푸드 크레이즈 불만두 출시
▷해태제과, '열불날 만두하지' 출시

입력 : 2023.11.09 16:23 수정 : 2023.11.09 16:26
식품업계, 매운맛 강화한 제품 연달아 선봬 출처=롯데웰푸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식품업계가 매운맛을 강화한 제품과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먹방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운맛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습니다.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간편식입니다. 시중의 매운맛 만두로는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매운맛에 진심을 다했다는게 업체 측 설명입니다. 제품명도 직관적으로 네이밍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매운맛 요리로 유명한 중국 쓰촨 지역의 고추로 매운맛을 냈고,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지표)가 2만3천에 달하는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열불날 만두하지. 출처=해태제과

 

 

해태제과도 고향만두 역사상 가장 매운 '열불날 만두하지'를 내놨습니다. 고향만두 특유의 담백함에 매운 강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인 ‘열불 소스’로 매콤칼칼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청양고추보다 10배 더 매운 '베트남 고추'와 매운 볶음라면을 만드는 강렬한 열불 소스가 들어가 기존 매운 만두 중에서도 가장 맵다는 설명입니다.

 

 

출처=농심

 

 

라면업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합니다.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입니다.농심뿐만 아니라 오뚜기도 같은달 열라면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으로 매운 라면 경쟁에 뛰어들었고 삼양식품은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신규 론칭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3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4

가장 약자인 중증발달장여인들을 국가 돌보아야할 가장 약자인 이들을 이권단제에 먹이사슬로 주기위해 사지로 내모는 이런 나라가 어디 있나요? 부모들 가슴에 피멍들게 하는 국가 권력들에 분노합니다.흑흑흑

5

장애 정도와 돌봄 필요 상황에 따라 경증 장애자나 원하는 자는 지역사회 생활 시키고 증증 장애로 24시간 집단 돌봄과 전문적 치료를 원하는 자를 분류시기면 될것을 무엇때문인지 속이 보입니다 구분없이 대책없이 강제적 시설 폐쇄 반대하는 중증장애로 의사표현 못하는 부모회 애끊고 피 토하는 부모 마음에 못질하지 마라 증증장애인들을 국가가 책임지지 않으면 상황에 따라 극단적인 처지에 내 몰리는 사람이 다 수 인것을 전장연은 모르른것인가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봐야 아는가 악법 발의한 최종성 이혜영 장혜영 의원님과 전장연 책임질수 있습니까?

6

장애인 시설에서 학대가 일어난다고 시설을 폐쇄한다면 전국에 있는 어린이집 요양원 모든 시설을 폐쇄하라.그곳에서도 끊임없이 사건사고 학대가 일어나는데 왜 중증자애인 시설만 폐쇄하겠다는것인지~돈에 눈먼 자들의 이익에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탈시설법을 폐지하라.

7

어느날 우리아들의 이름이 적힌 서류가 자립지원 센터에 넘겨졌는데 보호자인 저에게 사전에 어떤 설명이나 동의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탈시설 법안이 통과되면 실적올리기에 급급한 단체들을 대놓고 지원해주는 격이 될것이 뻔할뿐더러 그 과정에서 인권침해로 조롱당하고 생존에 위협을 받는 고통을 장애가족에게 남겨지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