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식품업계, 매운맛 강화한 제품 연달아 선봬

▷먹방 등 영향으로 매운맛 제품 찾는 소비자 늘어
▷롯데웰푸트, 쉐푸드 크레이즈 불만두 출시
▷해태제과, '열불날 만두하지' 출시

입력 : 2023.11.09 16:23 수정 : 2023.11.09 16:26
식품업계, 매운맛 강화한 제품 연달아 선봬 출처=롯데웰푸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식품업계가 매운맛을 강화한 제품과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먹방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운맛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습니다.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간편식입니다. 시중의 매운맛 만두로는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매운맛에 진심을 다했다는게 업체 측 설명입니다. 제품명도 직관적으로 네이밍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매운맛 요리로 유명한 중국 쓰촨 지역의 고추로 매운맛을 냈고,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지표)가 2만3천에 달하는 특제 소스로 맵기를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열불날 만두하지. 출처=해태제과

 

 

해태제과도 고향만두 역사상 가장 매운 '열불날 만두하지'를 내놨습니다. 고향만두 특유의 담백함에 매운 강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인 ‘열불 소스’로 매콤칼칼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청양고추보다 10배 더 매운 '베트남 고추'와 매운 볶음라면을 만드는 강렬한 열불 소스가 들어가 기존 매운 만두 중에서도 가장 맵다는 설명입니다.

 

 

출처=농심

 

 

라면업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합니다.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입니다.농심뿐만 아니라 오뚜기도 같은달 열라면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으로 매운 라면 경쟁에 뛰어들었고 삼양식품은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신규 론칭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