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해 막아라”…SK텔레콤,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 실시
▷SK텔레콤,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 실시
▷고객 몰림 대비해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도 운영
(사진=SK텔레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18일 악성코드로 인한 사이버 침해 사고를 인지한 이후 고객 피해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실시한다.
SK텔레콤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2600여 곳의 T월드
매장에서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유심 교체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상은 25년 4월 18일 24시 이전 SK텔레콤에
가입되어 있는 이동통신 고객들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서비스 시행 첫날부터 많은 고객들이 매장에 몰릴
것을 대비해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도 운영한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은
웹페이지 주소 혹은 검색 포털 사이트, T월드 홈페이지 내 초기 화면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 인증 후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위한 본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성명·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보안문자 번호(CAPTCHA)·고객 전화번호 등에 대한 확인을 거쳐 이뤄진다.
SK텔레콤은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택 매장 방문 시 개인 확인 정확도를
높이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장에서는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해 실물
유심 가입자 본인에게 새로운 유심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대기 화면은 불법 유심 복제 범죄 예방에 필수적인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와도 연결돼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신청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여러 회선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에 한해 본인
소유 회선 전체를 일괄 신천하는 기능도 마련됐다.
다회선 고객은 시스템에서 스마트폰, 테블릿, 워치 등 보유한 본인 명의 유심을 한 번의 신청으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