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나라장터 상생세일 개최'... 일반 국민도 구매 가능
▷ 17,407개 상품 판매 예정... 평균 10.1% 할인율
▷ 수요가 많은 컴퓨터의 할인율 평균 7.6%에서 최대 17.1%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조달청이 조달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26일부터 5주간 '나라장터 상생세일'을 개최한다. 총 617개사가 참여해 17,407개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평균 10.1%, 최대 63.3%까지 금액을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나라장터 상생세일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업체 중 참여의사를 밝힌 업체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공공기관에 판매하는 행사로, 연 2회 개최된다.
조달청 曰 "지난해에 실시한 상생세일을 통해 조달기업은 총 589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상생세일은 기업의 판매증진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상품들 중 컴퓨터와 텔레비전, 가구 등을 비롯한 9,200개 상품은 일반 기업이나 기업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인 할인율은 5% 초과 10% 이하 상품이 9,894개(56.8%)로 가장 많다. 차량인식기 등 일부 상품은 할인율이 최대 63.3%까지 상승할 예정이며, 특히 학교 등에서 수요가 많은 컴퓨터의 경우 평균 7.6%에서 최대 17.1%까지 할인하여 판매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물가상승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내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이번 상생세일이 공공구매력을 바탕으로 내수 경기를 진작하고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공기관과 국민에게는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