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속보] 이재용, 10년만에 회장 승진

입력 : 2022.10.27 11:24 수정 : 2022.10.27 11:25
[속보] 이재용, 10년만에 회장 승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0일 삼성엔지니어링 도스보카스 정유공장 건설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 (출처=삼성전자)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부회장 취임 후 10년 만입니다.

 

삼성전자 이사회는 27일 이사회를 열어 이 부회장의 회장 승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용 회장 승진 안건은 사외이사인 김한조 이사회 의장이 발의했으며, 이사회 논의를 거쳐 의결했습니다.

 

삼성전자 이사회는 글로벌 대외 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책임 경영 강화와 경영 안정성 제고 그리고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이 절실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승진은 지난 2012년 삼성전자 부회장에 취임 이후 10년 만입니다. 지난 19991년 삼성전자에 입사한 것을 고려하면 31년 만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회장 승진 가능성은 지난 925일 이건희 회장 2주기에 더욱 가시화됐습니다. 당시 원로 경영진과 전현직 사장단 300여명이 참석해, 1주기 일부 사장단만 모였던 것과 다른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한편, 이재용 회장은 별도의 행사 또는 취임사 발표 없이 예정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4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5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