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통'된 카카오 택시... 택시 기사들 영업 지장 생겨
▷ 오후 3시 반 경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 카카오톡은 물론 카카오 택시도 이용 불가
▷ 카카오 택시 이용하는 택시 기사들... 콜은 물론 정산에도 문제가 생겨

메신저, 택시 등 광범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카카오가 15일 오후 3시부터 먹통이 되었습니다.
오후 4시 반 기준으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은 불가한 상태이며, PC버전의 로그인 또한 막힌 상태입니다.
카카오 측의 설명에 따르면, 오후 3시 반 경에 데이터 센터 화재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서비스가 이용 불가 상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문제는 카카오 택시의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많은 택시기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 택시가 제공하는 '콜 서비스'를 받지 못해, 택시 기사들은 도로에서 직접 택시를 잡는 손님들 밖에 받지 못하는 상황인데요. 카카오 택시의 결제 시스템에도 문제가 생기면서 택시기사들의 영업에 많은 지장이 생긴 셈입니다.
평소에 카카오 택시를 이용해 손님을 태우던 택시기사 A씨는 "지금 교대하러 가는 길인데 (카카오 택시 콜을 받지 못해) 영업에 지장이 많다"며, 불편함을 토로했습니다.
심지어, "앞선 태운 손님이 카카오 택시를 통한 자동결제였는데, 네트워크 오류로 정산이 안 되었다"며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개인 투자자들의 보호는 생각 도 안하는 상법개정
2상법개정 꼭 이루어 져야 합니다ㅠㅠ
3잘모르겠어요
4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5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기사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는 소액주주가 없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이정원 기자님, 거래정지된 대유 소액주주의 아픔에 대해 자세히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소액주주의 1인으로서 거래정지의 상실감과 고통을 공감하며, 멀쩡한 회사의 주식을 거래정지되게 만든 김우동과 그와 연관된 모든 경영진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서 대유의 주식이 다시 거래재개되길 빌겠습니다. 대유 소액주주분들 힘내십시요~
7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